티스토리 뷰
일주일 중에서 저는 수요일이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쉬는 날이 가장 좋지만! 이틀만 더 지나면 주말이기도 하고~ 수요일은 생각보다 좋은 날이거든요! 저한테만 그런걸지도 모르겠지만요 ㅎㅎ
몇년을 같이한 이불이 시간이 지나면서 많이 더러워져 더 이상 사용하기 어렵거나, 찢어지거나 구멍이 나서 보기 흉한 경우가 생기는건 정말 당연한 일인데요.
그런 이불을 어떻게 버려야 하나, 어떻게 처리를 해야되나? 감이 잡히지 않으신 분들도 많을거에요.
하지만, 그냥 버린다면 그것도 벌금을 물어야 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니 오늘은 이불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게요.
이불은 부피가 큰 편인데요. 아무래도 몸을 감싸는데 큰걸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생활 쓰레기랑 같이 종량제 봉투에 넣을 수는 없어요. 종량제 봉투에는 이불을 버리면 안되세요!
저도 전에는 이불을 그냥 일반쓰레기나 의류수거함에 넣어서 버리면 되는 줄 알았지만, 일반쓰레기 봉투랑 의류수거함에 이불을 버리시면 절대 안됩니다!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버리시면 과태료를 내야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오늘 설명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
이불버리는 방법
이불을 버리는 방법은 지역마다 다르다고 하니, 우선 잘 알아보고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불을 버리고 싶을때 버릴 수 있는 지역이 있다면 버리면 안되는 지역도 있습니다. 각 지역의 관할마다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하셔야 돼요.
일반 대형 생활폐기물을 신청
옛날에는 헌옷수거함에 가져다 주면 다시 활용하거나 나눔하며 다른 곳으로 보내기도 하고 의료랑 같이 수거해가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버리는 방법이 바뀌었기 때문에 방법대로 제대로 알아보고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혹여 '대형 생활폐기물로 신고할 경우 필증'을 반드시 붙여야 합니다. 일반 대형 생활폐기물로 버리는 경우에는 '3~4일 전에 이불 수거함 대행업체에 연락하거나 구청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종량제 봉투에 담아 의류수거함에 버릴 경우
만일 의류수거함에 이불을 버리실 경우 '종량제 봉투를 사용해서 의류수거함에 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의류수거함에 버리려면 반드시 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려주어야 합니다. 이불은 부피가 많이 크기 때문에 크기에 맞는 봉투를 구매해서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종량제의 크기는 10L~100L까지 있기 때문에 이불크기에 맞춰서 구매이후 버리는게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봄,여름에 사용한 이불은 50L, 두터운 겨울용 이불인 경우에 100L정도면 충분하게 들어간다고 합니다.
의류수거함에 넣어도 되는 이불
흔히 집 근처에 보이는 헌옷수거함에 무심코 이불을 버릴 경우 과태료를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헌옷수거함에 버려도 되는 이불이 있는데요. 바로 ''누비이불처럼 천이불들 입니다. 그냥 '천이불 같은 경우는 의류수거함'에 곧장 넣으셔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꺼운 솜이불의 경우에는 절대 넣으시면 안되고 꼭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려주셔야 됩니다. 간혹 업자들이 수고하는 과정에서 이불을 뜯어내 솜만 꺼내다 재사용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재사용된 솜들은 또 다시 이불로 만들어진다는데요. 그냥 가져가 소독을 거치지 않고 우리가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꼭 주의해 주셔야 됩니다.
여기까지 이불 버리는 방법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여기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